콘텐츠로 건너뛰기

원숭이두창 의심환자 2명 발생 진단검사 진행 중

6월 21일 오후 전신증상 및 피부병변의 임상증상을 보이는 2명이 원숭이두창 의사환자로 신고 되어, 현재 검사를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 원숭이두창 의사환자 : 임상증상 및 역학적 연관성을 고려하여, 의심되나 진단을 위한 검사기준에 부합하는 검사결과가 없는 사람
원숭이두창 의심환자 2명 발생 진단검사 진행 중
원숭이두창 의심환자 2명 발생 진단검사 진행 중

첫 번째 의사환자

6월20일 항공편으로 입국한 외국인으로 6월 19일부터 인후통, 림프절 병증 등 전신증상과 함께 수포성 피부병변 증상이 발생하였으며, 이러한 증상으로 인해 6월 21일 오전 부산 소재 병원(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을 내원하였습니다.

  • 동병원은 21일 오후 4시, 의심사례로 신고하였으며, 현재 동병원 격리병상에서 치료 중

두 번째 의사환자

독일에서 6월 21일 오후 4시경 귀국한 내국인으로, 입국 전 6월 18일에 두통 증상을 시작으로, 입국 당시에는 미열(37.0℃), 인후통, 무력증(허약감), 피로 등 전신증상 및 피부병변을 보였습니다.

  • 인천공항 입국 후 본인이 질병관리청에 의심 신고하여, 공항 검역소와 중앙역학조사관에 의하여 의사환자로 분류
  • 공항 격리시설에서 대기 후, 인천의료원(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으로 이송되어 치료 중

방역당국 역학조사

방역당국은 현재 원숭이두창 진단검사 및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설명하며, 검사결과가 나오는대로 신속히 브리핑을 개최해 조치 및 대응계획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방역당국은 감염병위기 시 정보공개에 관한 법령(감염병예방법 제34조의2) 및 감염병보도준칙(’20.4.28. 한국기자협회·방송기자연합회 한국과학기자협회 제정) 등에 따라 민감개인정보는 최소한의 수준에서 공개한다고 알리며, 관련기관 및 언론인의 협조를 당부하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원숭이두창 의심환자 2명 발생 진단검사 진행 중 9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