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세종시, 청년 자산형성 지원 3년간 적금, 수령액은 두 배

세종시가 ‘세종 청년적금 사업’으로 지역 청년의 자산형성을 지원한다.

세종시, 청년 자산형성 지원 3년간 적금, 수령액은 두 배 1

3일 시에 따르면 사업은 취·창업한 지역 청년이 3년간 월 15만원을 저축하면 시가 같은 금액을 매칭·적립해 만기 시 1080만원과 이자를 지급하는 것으로 시행된다.

사업에 참여한 청년은 36개월간 월 15만원씩 총 540만원을 저축하게 되지만 만기 때 실제 받는 금액은 시가 지원한 540만원에 적립금 이자(5월 3일 기준 연 3.3%)를 별도로 받을 수 있게 하는 구조다.

시는 이달 16일~20일 신청 접수 후 내달 중순 최종 100명의 사업 참여 청년을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은 공고일 기준 6개월 이상 세종에 계속 거주해 온 만19세 이상~만34세 이하 취·창업 청년이다.

단 건강보험에 가입된 직장가입자와 지역가입자 중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를 충족할 때 신청할 수 있고 국가, 지방자치단체 등이 운영하는 유사 자산형성사업에 선정돼 지원을 받은 자는 참여할 수 없다.

유사 자산형성사업은 ▲고용노동부 ‘청년내일채움공제’ ▲중소벤처기업부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통일부 ‘미래행복통장’ ▲보건복지부 ‘청년내일저축계좌(올해 하반기 모집예정)’ 등이 해당된다.

사업에 최종 선정된 청년은 결정 통지일로부터 2주 이내 비대면으로 통장을 개설한 후 첫 달부터 월 15만원씩 납입해야 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