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알바·취업·장학금을 동시에 편의점 CU, 씨준생 4기 선발

편의점 CU가 25일부터 내달 8일까지 씨준생 4기를 모집한다.

씨준생은 ‘씨유에서 근무 중인 취업 준비생’의 줄임말로 현재 CU에서 근무하고 있는 스태프 중 취업을 준비하는 인원을 선발해 BGF리테일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지원 제도다.

알바·취업·장학금을 동시에 편의점 CU, 씨준생 4기 선발 1

씨준생으로 선발된 인원은 개인 SNS를 활용해 나만의 점포 관리 노하우, 신상품 소개 등 CU 홍보대사 역할을 비롯해 CU의 메타버스 콘텐츠, 멤버십 앱 포켓CU 활성화 등 실무 활동에도 직접 참여하게 된다.

이번 4기에서는 씨준생들의 활동 의욕을 높이기 위해 장학금 제도가 신설됐다. 최우수 활동자(1명)에게는 장학금 50만원과 부상이 수여되며, 최우수 활동팀(1팀)에는 장학금 100만원과 부상이 제공된다.

씨준생 수료자에게는 오는 2022년 BGF리테일 신입사원 채용에서 영업관리직군(SC)으로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지며, 소정의 수료 기념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씨준생 활동 기간 중 현직자 인터뷰, 채용설명회 참석 등 BGF리테일의 취업 관련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도 누릴 수 있어 심도 있는 직무 체험을 할 수 있다.

씨준생 지원을 위해서는 자기소개서, 스태프 경력 확인서 등을 씨준생 채용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CU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씨준생은 지난 2020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3개 기수에서 총 30여 명을 선발했다. 이 중 채용 전형 진행 중인 3기를 제외한 1기와 2기에서 최종 입사자가 나왔으며, 이들은 현재 BGF리테일의 SC(Store Consultant)로 활동하고 있다.

해당 제도로 입사한 이들의 만족도도 높다. 지난 2020년 씨준생을 통해 BGF리테일에 입사한 김민주 주임은 “내 아이디어가 CU에서 실현되는 것을 보며 더욱 활동 의지가 높아졌고 기업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다.

이처럼 CU는 스태프를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업계 최고 수준의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CU 스태프는 임직원, 가맹점주와 동일한 온라인 복지몰을 통해 온라인 최저가 상품 구매, 콘도 및 리조트 예약, 렌터카 할인 등을 포함해 치과, 안과, 피부과 등 180여 개의 제휴처에서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 시 업계에서 유일하게 입학금 면제와 수업료 일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어 일과 함께 자기계발도 할 수 있다.

BGF리테일 김기록 상생지원팀장은 “지난해 취업포털 사이트에서 조사한 대학생 취업 선호 기업에서 BGF리테일이 TOP10에 올랐을 정도로 편의점 기업 취업이 MZ세대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며 “씨준생을 통해 입사한 임직원은 업에 대한 애정과 이해도가 높아 긍정적으로 제도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알바·취업·장학금을 동시에 편의점 CU, 씨준생 4기 선발 9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