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블록체인 뛰어든 안랩, 안랩블록체인컴퍼니 설립

안랩은 블록체인 신사업 추진을 위해 자회사 안랩블록체인컴퍼니를 설립했다고 24일 밝혔다.

블록체인 뛰어든 안랩, 안랩블록체인컴퍼니 설립 1

안랩은 블록체인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블록체인 사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별도의 자회사를 설립했다. 신설 자회사는 안랩 의사회 의결을 거쳐 지난 4월 1일 공식 출범했다. 안랩블록체인컴퍼니의 대표는 안랩 강석균 대표가 겸임한다.

앞으로 안랩블록체인컴퍼니는 가상자산,대체불가능한토큰(Non-Fungible Tokens, NFT) 등 디지털 자산의 보관·관리·거래를 지원하는 웹3.0 지갑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웹3.0 지갑은 이용자가 가상자산, NFT 등 디지털 자산을 보관하고, 관리, 거래할 수 있도록 돕고 다양한 블록체인 응용서비스(디앱, dApp)와 상호작용한다. 대표적인 웹3.0 지갑으로는 이더리움의 메타마스크가 있다. 이와 함께 블록체인 생태계 내 역량있는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진행해 안랩의 축적된 보안 역량과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 기회를 발굴할 계획이다.

안랩은 이번 자회사 설립을 계기로 현재 참여하고 있는 클레이튼거버넌스카운슬(Klaytn Governance Council)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한다. 안랩은 안랩블록체인컴퍼니를 중심으로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 내 기술·사업 교류 등 협력 관계를 강화해 클레이튼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안랩블록체인컴퍼니 강석균 대표는 ‘안랩블록체인컴퍼니 설립은 올해 초 제시한 도전과제 중 하나인 ‘블록체인 신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이뤄졌다’며 ‘성장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블록체인 분야에서 안랩이 지닌 보안분야의 강점을 살려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