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는 몇 가지 중요한 영양소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또한 칼슘, 칼륨, 그리고 비타민 K를 포함한 소량의 다른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것들은 칼로리가 낮고 지방이 적은 음식이기 때문에 살을 빼거나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이 됩니다. 그것들은 또한 세포 손상과 염증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을 도울 수 있는 산화 방지제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하루 딸기 5개만 먹는다면 비타민 값 비싼 비타민 보충제는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피곤함을 날려주는 딸기 영양소
신선한 딸기 한 컵(약 144g)에는 다음이 들어 있습니다
- 53칼로리
- 지방 0.5그램
- 탄수화물 11그램
- 단백질 1그램
- 섬유 3그램
- 41mg의 비타민 C (하루 값의 69%)
- 철분 0.6mg(일량의 3%)
- 엽산 118 마이크로그램(일량의 30%)
- 딸기는 또한 소량의 다른 것들을 포함
영양소가 유지되게 딸기 먹는 법
딸기를 먹는 것은 여러분의 식단에 영양분을 첨가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딸기를 먹을 때 딸기의 영양분을 유지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 먹을 준비가 될 때까지 딸기를 씻는 것을 피하세요: 딸기를 씻는 것은 딸기가 물에 잠기게 하고 영양분의 일부를 잃게 할 수 있습니다.
- 먹을 준비가 될 때까지 딸기를 자르지 마세요: 딸기를 자르는 것은 딸기를 산소에 노출시키고 영양분의 일부를 잃게 할 수 있습니다.
- 딸기를 따거나 구매한 후에 가능한 한 빨리 드세요: 딸기가 오래 앉아 있을수록, 더 많은 영양분을 잃을 수 있습니다.
- 딸기를 스무디에 섞지 말고 통째로 드세요: 이것은 과일의 영양분을 보존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 딸기를 요리하지 말고 생으로 드세요: 딸기를 요리하는 것은 그들의 영양분의 일부를 잃게 할 수 있습니다.
이와같이 딸기를 드신다면 여러분은 딸기의 영양분을 유지할 수 있고 맛있고 건강한 딸기의 영양소를 최대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국산 딸기 종류
국산 딸기는 농업기술원이 개발한 총 18개 품종이 있습니다. 그 중 점유율 1위는 84.5%로 ‘설향’입니다. 설향은 과즙이 풍부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농민과 소비자 모두가 선호하는 품종입니다. 과실이 크고 수량이 많으며 흰가루 형태 곰팡이 질병인 흰가루병에 강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금실’ 점유율 2위를 자랑합니다. 설향보다 저장성을 높이기 위해 개량한 품종으로 색도 더 진하고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며, 열매 표면이 매끈하고 단단해 내수와 수출이 가능한 품종으로 평가되어 재배가 늘고 있습니다.
점유율 3위는 ‘죽향’입니다. 매우 붉은 색을 띠며 당도, 향, 품질이 우수하며 단맛과 신맛의 조화가 일품입니다. 4위는 충남농업기술원 딸기연구소에서 육성한 ‘매향’이 뒤를 잇고 있으며 기형 열매 발생이 적기 때문에 저장성과 유통성이 우수해 수출용으로 재배되고 있습니다.
[ 딸기 품종 명칭 – 국립종자원 ]
좋은 딸기 고르는 법
여기 좋은 딸기를 고르는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 단단하고 통통하며 진한 빨간색을 가진 딸기를 찾으세요. 부드럽고, 흐물흐물하거나 갈색이나 흰색 반점이 있는 딸기는 피하세요.
- 딸기에 멍, 베인 상처 또는 곰팡이와 같은 손상의 징후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것들은 과일의 맛과 품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제철인 딸기를 찾아보세요. 그것들은 멀리서 출하된 제철이 아닌 딸기보다 더 신선하고 맛있을 것이다.
- 딸기의 크기를 생각해 보세요. 작은 딸기가 더 달고 더 풍미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큰 딸기가 반드시 더 좋은 것은 아니다.
- 딸기 냄새를 맡아보세요. 그들은 달콤하고 향기로운 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만약 그것들이 좋은 냄새가 나지 않는다면, 그것들은 아마도 맛도 없을 것입니다.
계절별 딸기 가격
딸기의 가격은 일년 중 시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딸기는 여러분의 지역에서 겨울이나 제철이 아닐 때 더 비쌉니다. 그것들은 일반적으로 제철인 봄과 여름에 더 싸고 더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 나는 딸기는 인위적으로 재배한 하우스 딸기, 초봄에 먹는 딸기는 제철딸기라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딸기의 제철은 5월 중순부터 시작되는 초여름이다.
- 500g 당 10,000원 ~ 15,000원
딸기 대신 먹어볼 만한 추천 과일
만약 여러분이 딸기 대신 먹어볼 만한 추천 과일을 찾고 있다면, 다음과 같은 옵션이 있습니다
- 귤: 이것들은 귤과 비슷하고 겨울 동안 제철인 달콤하고 즙이 많은 감귤류 과일이다.
- 사과: 이것들은 일년 내내 먹을 수 있는 바삭바삭하고 맛이 좋은 과일입니다.
- 배: 이것들은 겨울에 먹을 수 있는 단단한 과육을 가진 달고 즙이 많은 과일입니다.
- 포도: 이것들은 일년 내내 먹을 수 있는 달고 즙이 많은 과일입니다.
- 클레멘타인: 이것들은 작고, 달콤하고, 즙이 많은 겨울 동안 제철인 감귤류 과일입니다.
- 오렌지: 이것은 겨울 동안 제철인 달콤하고 즙이 많은 감귤류 과일입니다.
- 감: 이것들은 겨울에 제철인 부드러운 과육을 가진 달콤하고 약간 톡 쏘는 과일이다.
- 석류: 이것들은 달콤하고 약간 시큼한 과일로 겨울에 제철인 즙이 많은 과육과 씨앗을 가지고 있다.
- 키위: 이것들은 일년 내내 이용할 수 있는 부드러운 과육을 가진 달콤하고 약간 톡 쏘는 과일입니다.
관련 게시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