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오후 3시 30분부터 포털 사이트에서 다음 뉴스 기사를 클릭하면 “503 서비스 일시적 이용 불가”로 접속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다음 뉴스 메인 인터페이스(news.daum.net)는 정상적으로 접속이 가능하지만, 인라인 기사를 보기 위해 제목을 클릭하면 이 오류가 나타납니다.

다음 카카오톡 서비스 장애
또한 Daum 카페 등 다른 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없으며, 동시에 카카오톡 역시 로그인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PC버전의 카카오톡은 자동으로 로그아웃되어 로그인이 되지 않고 있으며 발신, 수신 오류 등 서비스 장애가 있습니다.

15일 오후 3시 30분경 카카오 계열 서비스에서 메시지 송수신, 로그인 문제가 발생해 이용자들에게 불편을 주고 있습니다. 포털 Daum은 또한 첫 화면을 제외한 대부분의 페이지에 접근되지 않습니다.
일부 카카오톡 이용자들은 메시지를 주고받을 때 메시지 옆에 ‘로드 중’이라는 메시지가 뜨고 대기시간이 너무 길어 결국 메시지가 전송되지 않는다는 불만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PC버전에서는 자동으로 로그아웃 되어 재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뉴스나 연예 등 포털사이트 Daum의 메인 화면은 정상 작동하는 듯 한데, 기사를 클릭하면 ‘503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뜨며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카카오 T, 카카오맵, 카카오페이 등 대부분의 카카오 관련 서비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카카오팀은 공식 트위터
카카오팀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오늘 오후 3시 30분쯤 데이터센터에 화재가 발생해 카카오 서비스가 원활하게 운영되고 문제가 발생했다”며 “최선을 다하겠다 불편에 대해 사과드립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4일 카카오톡에서도 18분간 유사한 장애가 발생해 많은 이용자에게 불편을 드린 바 있습니다. 다만 다음을 비롯한 카카오 계열 서비스에 동시에 접속 문제가 발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